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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항공기 부품 제조사가 항공기 부품에서 “수소 취성”에 기인하는 잠재적 안전 리스크를 방지하지위해 ZwickRoell 사의 크리프 시험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항공기들은 더욱 편리하고, 더욱 가벼우며, 가격이 저렴하고, 환경 친화적이며 연소 연료를 적게 소모하고 운전이 쉬워질 것 입니다. 그러한 이유로 새로운 신소재, 새로운 엔진, 단순한 디자인, 조립하기 쉬운 구조재가 필요하고 코팅하기가 수월해야 합니다. 사용되는 항공기 부품들은 수소 취성(HE)에 아주 민감한 고강도강으로 만들어집니다. 요구되는 재료의 물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수의 국제적으로 명성이 있는 항공 산업 업체들은 오스트리아 휘르스텐펠트에 소재한 ZwickRoell 사에 의해 개발되고 제작이 되는 크리프 시험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강도 강으로 만들어진 구조재 부품과 볼트/너트 같은 체결 부품들은 고온 온도 조건에 노출되며 항공기 구조재, 항공기 엔진 및 헬리콥터와 같은 곳에서는 높은 스트레스에 노출이 됩니다. 만일 하중이 충분히 높다면, 급격한 파괴에 대한 인지 할 만한 에고 신호 없이 수소에 의해 일어나는 취성 파괴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항공기와 헬리콥터 등에 사용되는 항공기 부품들에 대한 신뢰할 만한 시험은 이러한 잠재적인 안전 리스크를 감소 시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Fokker Landing Gear, AIM Norway 와 Lisi Aerospace 를 포함하는 프랑스, 폴란드, 터키, 네덜란드와 이탈리아 같은 나라에 소재하고 있는 다수의 항공 산업 부품 제조 업체들이 잠재적인 수소 취성을 감지하고 그들의 강재 부품들의 취성 파괴의 위험을 최소화 하기 위해 그들의 시험실에 여러대의 ZwickRoell 크리프 시험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ZwickRoell 사는 ASTM F519 and F1624에 따르는 수소 취성 시험을 위한 기본 적인 크리프 시험뿐만 아니라 심화된 크리프 어플리케이션 가지도 적용할 수 있는 다목적 크리프 시험기를 공급/판매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의 추가적인 요구 사항에 따라, 전기-기계식 하중 부과 방식의 Kappa DS 및 SS 또는 무게-추 나 스프링으로 하중을 부과하는 방식의 Kappa LA 같이 가장 일반적인 방식의 시험기도 공급이 가능합니다. 모든 공급되는 크리프 시험기는 취성 시편의 파손 당시에 장비와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한 최대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전자적 인터-록킹 장치가 장착된 “올-라운드 세이프티 쉴드”가 공급이 됩니다. 고객에게 보다 넓은 공간을 확보해주고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기 위해, ZwickRoell 사는 최근에 개발된, 시험기 프레임 전체를 덮기 보다는 시편 주변만 기본적으로 덮어주는 새로운 안전 장치를 공급하기 시작 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사양 중 하나는 최대 4개의 시편을 4 로트까지 동시에 시험하면서도 개별적으로 평가가 가능한 고객 친화적 시험 소프트웨어 입니다.

 

공정 품질과 재료 관리에 책임을 가지고 있는 관리자들은 ZwickRoell 크리프 시험기의 운전 조작의 용이성과 시험 실패율 저감 및 고장률 감소를 이유로, 시험기의 사용에 관하여 매우 호의적인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ZwickRoell 의 효율적인 서비스와 고객 서포트 조직, 잘 훈련된 고객 지향적 직원들과 크리프 시험기의 견고하고 다양한 시험기들로 인하여 위에 언급된 모든 항공기 부품 제조사들은 ZwickRoell 과 그들 회사간의 협력 관계를 지속 해 나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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